대구백화점 대백문화센터가 가을학기 회원모집을 8월 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가을학기로 69번째를 맞는 대백문화센터는 넓고 쾌적한 수강환경으로 지역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평생교육의 산실로 지역문화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1) 가을 테마여행
대백문화센터에서는 맑은 하늘과 시원한 날씨에 걸맞은 가을 여행을 준비했다.
‘영덕 블루로드 걷기’,‘맛 찾아가는 여행-영월 주천 비경 강좌’는 여행 작가와 함께 가기에 2배로 더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다.또한‘스페인/이탈리아/터키 여행가이드’, ‘유럽문화 예술 기행’,‘세계 테마 문화 여행’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2) 당신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Philo_art'이번 가을학기에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문학을 쉽게 알 수 있는 강좌를 개설했다.
‘영화를 통해서 읽는 쉬운 인문학 이야기’는 3명의 교수들과 4회에 걸친 다양한 영화에서 배울 수 있는 인문학 이야기를 들려준다.
“솔 열린 대학”과 제휴하여 진행되는 이 수업은 대구, 경북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깨어있는 시민의식의 재고와 적극적인 현실 참여를 위한 교육의 장을 열겠다는 “솔 열린 대학”의 취지에 맞게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칼럼니스트 박진진에게 배우는 ‘칼럼작문 노하우’는 책에 대해 어려워만 했던 독자들이 쉽게 책을 접할 수 있고 더욱 쉽게 글을 써내려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3) 와인 & 커피 & 뷰티
레스토랑에 가서 잔뜩 적힌 와인 리스트를 보면 자신감이 없어지던 회원들을 위해 자신있게 리스트를 볼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줄‘와인 클래스’를 개설했다.
“라벨라쿠치나” 매니저와 함께 매 시간마다 와인과 핑거푸드를 즐기며 입도 귀도 즐거운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커피명가에서 진행되는‘All about coffee’클래스에서는 커피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맛있는 커피를 직접 만들어 즐기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선물 받은 차를 맛있게 마시지 못할까 걱정하시는 회원들을 위해 쉽게 할 수 있는‘차 우려내기와 차 마시기 강좌’가 열린다.
차의 종류별 특성에 맞는 차 우려내기, 차 마시기를 배워 청명한 가을날 맑은 차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아름다움에 관심이 없는 여성은 없을 것이다.
이러한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화장품 브랜드인 라우쉬, 바비브라운, 랑콤에서 진행하는 ‘뷰티 클래스 강좌’가 열리고, 스스로를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미지 메이킹 강좌’가 진행된다.
아름다운 외모만큼이나 중요한 목소리를 가꿀 수 있는‘우먼스피치’,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스피치 스킬’, ‘명품 목소리 만들기’ 강좌도 있다.
2. 새롭게 선보이는 강좌소개
1) 성인강좌
전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어 누구나가 알고 있는 것이 트위터, 스마트폰이다.
하지만 정작 완벽하게 이해하고 사용하는 사람은 드문 것 또한 트위터와 스마트폰이다.
그러기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강좌‘트위터를 통한 인맥관리&스마트폰 강좌’를 진행 한다.
또한 백화점 이용 남성고객 증가에 맞춰 남성들만을 위한 특별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건강을 위한 ‘남성 다이어트 요가강좌’와 ‘사랑받는 남편이 되기 위한 요리 강좌’는 부드러움까지 갖춘 최고의 남성이 되기 위한 지름길이 되어 줄 것이다.
세계적인 플로리스트 김영주와 함께 하는 ‘꽃이야기 수업’은 기존의 틀에서 탈피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꽃장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 외에도 ‘프레스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 ‘미니정원 만들기’ 등 다양한 플라워 아트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단순히 요리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요리를 한층 더 아름답게 보이게 꾸며줄 수 있는 푸드아트 ‘카빙’강좌가 개설됐다.
카빙이란 과일이나 야채 등을 이용하여 꽃, 조류, 어류, 동물 모양 등들 섬세하게 조각 장식하여 연회장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는 푸드데코레이션이다.
카빙을 통해 더욱 맛있는 요리에 도전하실 수 있을 것이다.
추석에 꼭 만들어 먹는 ‘한식 배우기 수업’과 ‘김치, 반찬 만들기’ 등 가장 기본적인 요리 강좌와 ‘베이킹 강좌’, ‘우리 떡 만들기 수업’ 등 다양한 요리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예비 신부들을 위한 ‘푸드 & 스타일링 수업’과 ‘손님 초대 요리’, ‘테이블 셋팅’, ‘홈파티 연출’ 등을 알려줄 예비 신부 교실이 개설됐다.
직접 액세서리를 만들기를 원하는 회원들을 위한 ‘명품 주얼리 만들기’ 강좌와 ‘귀여운 컨추리 인형 만들기 수업’을 개설하였으며, ‘효율적인 부모 역할 수행을 위한 훈련 수업인 STEP 강좌’를 준비했다.
2) 어린이 강좌
늘 개강과 동시에 마감이 되는 최고인기의 영유아 강좌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게 8월 후반에 ‘원데이 특강’을 마련했다.
즐겁게 놀면서 배우는 영어 수업 ‘E-헌터 잉글리쉬’와 노래로 배우는 ‘뮤직가튼’, ‘뮤직투게더’ 수업과 엄마와 함께 몸을 움직이며 배우는 ‘까꿍짐’, ‘레고닥터 베이비짐’, ‘트니트니 키즈 챔프’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니 우리아이에게 딱 맞는 최고의 수업을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장과 두뇌 발달을 도와주는 ‘베이비 마사지& 베이비 요가 강좌’도 개설되어 있다.
어린이 강좌는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강좌인 ‘펜싱 클래스’와 두뇌개발 스포츠인 ‘체스 강좌’를 개설했다.
또한 이태리코스 요리를 먹으면서 배우는 ‘서양 테이블 매너교실’도 선보인다.
원어민과 함께 하는 ‘kid's English School’ 수업은 어릴때부터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신감 있게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건강을 위해,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음악 줄넘기 수업’을 준비하였으며, ‘어린이 해부 교실’을 개설하여 직접동물들을 해부해보며 생물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교실 내 갇힌 수업 뿐 아니라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강좌가 많이 개설되었다.
유아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을 통해 알려주는 ‘키즈 사이언스 아카데미 특강’과 대구교육 과학 연구원에 가서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수확의 계절 가을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을 ‘농촌수확 체험’을 준비했다.
3. 접수안내
대백문화센터 여름학기 수강접수는 1일부터 방문접수를 시작으로, 6일부터는 인터넷(www.debec.co.kr)과 전화(420-8010~11) 등을 통해 강좌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대백문화센터 제68기 여름학기 강좌는 오는 9월 1일(수)부터 11월 25일(목)까지 3개월에걸쳐서 진행될 예정이다. 손중모 기자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 대백어린이 경제체험세상 (0) | 2010.08.06 |
---|---|
2010대구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개최 (0) | 2010.08.01 |
대구백화점 임직원 무료급식 봉사활동 펼쳐 (0) | 2010.08.01 |
롯데 百 대구점, 내달 15일까지 바캉스 캠핑용품 박람회 (0) | 2010.07.30 |
대구백화점,기차로 떠나는 남도여행 (0) | 2010.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