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조달청,대구지역 4개업체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대구도깨비 뉴스 2011. 3. 6. 14:55


대구경북지역 4개업체 제품이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에 지정됐다.
4일 대구지방조달청에 따르면 조달청은 지경부장관 등이 인증한 신기술제품 4개 및 특허제품 40개 등 44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을 지정했다.
4개업체는 (주)드림파워텍의 배전반용 고효율자동전압전원장치와 (주)대림이엔지의 LED가로등기구 및 투광등기구, 에이펙스인텍(주)의 엘이디보안등기구, (주)고령기와의 한식형그을림기 등이다.
대구·경북지역에서는 ▷(주)드림파워텍(대표 이상구)의 배전반용 고효율자동전압전원장치, ▷(주)대림이엔지(대표 박동홍)의 LED가로등기구·투광등기구, ▷에이펙스인텍(주)(대표 김권진)의 엘이디보안등기구, ▷(주)고령기와(대표 김병주)의 한식형그을림기와 등 4개 업체가 선정됐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고 판로지원이 된다.
특히 우수조달물품 지정을 통해 각 수요기관들은 품질이 우수한 제품들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창욱 대구지방조달청은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개발제품들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확보된 공신력을 토대로 경쟁력을 갖춰 매출신장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할 것”이라며, “정부조달시장에서 확실히 우대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