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산 사동초, 겨울방학 요리Cook 조리Cook 운영

대구도깨비 뉴스 2020. 1. 8. 05:28
↑↑ 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경안일보=손중모기자] 경산 사동초등학교는 겨울방학 '요리Cook 조리Cook' 프로 그램을 열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7일 경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오는17일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실시되며 본교 5, 6학년 학생 10명이 참여한다.
사회성 향상을 위한 요리 심리 활동으로 회기 별 요리 주제에 따른 심리∙정서적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숨어 있는 장점을 발견하고 감정 표현 능력을 길러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요리 활동을 통해 배려, 기다림, 규칙 등을 지키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교우관계 형성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첫 회기는 ‘달라도 괜찮아! 나만의 카나페, 뜨끈 어묵탕’을 주제로 요리 활동을 한 후 함께 나눠 먹고 활동지를 통해 친구와 나의 같은 점, 다른 점을 찾아보고 다른 점을 인정해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요리사가 꿈이라서 시작하기 전 부터 무척 기다려졌다.”며 “내가 직접 만들고 나눠 먹으니 맛있고 새로웠으며 친구들, 선생님께 칭찬받아서 기쁘고 뿌듯했다.
요리쿡 조리쿡으로 이번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다.”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오성환 교장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고 협동하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서로에 대한 배려와 나누는 마음을 키우고, 긍정적인 방학시간 활용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동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유익하고 의미 있는 교육 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