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산고, 교육 활동 자료 전시 겸한 입시 설명회 개최

대구도깨비 뉴스 2009. 10. 11. 15:47

포산고등학교는 15일 저녁 7시, 알리앙스 웨딩에서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그간의 교육 활동 자료 전시를 겸한 2010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2008년 8월에 대구광역시의 유일한 기숙형공립고로 선정되어 명문학교로 도약하고 있는 포산고등학교는 구체적인 교육 활동을 직접 학부모들이 눈으로 보고 확인함으로써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 자료 및 결과물을 전시하기로 했다.

이는 다른 학교의 입시 설명회와는 차별화된 것으로 형식적인 내용을 단순히 전달하는 것에서 벗어나 좀 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또한 초현대식 기숙사 중심의 생활과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인성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장학금 제도 운영, 학생 중심의 특색 있는 자율학교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소개하고 2010년 입시전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한 후 학부모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포산고등학교는 특목고․자립형사립고․자율형사립고 불합격자도 원서 접수가
가능하고, 대학입학사정관제도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학생들이 두루 갖출 수 있도록 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명문고로
힘차게 도약․발전하고 있으므로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번 입시설명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