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대구백화점 월드컵마케팅 시동

대구도깨비 뉴스 2010. 5. 23. 21:32

2010 남아공 월드컵’을 한달여 앞두고 본격적인 월드컵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서는 축구와 관련된 T-셔츠 등 의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자업체에서는 대형 디지털 TV 가격인하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다양한 판촉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대구백화점도 월드컵 시작전 열기가 고조될 6월초까지 응원 수건과 응원 티셔츠 등을 선착순 또는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백화점은 국민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는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월드컵 관련 사은품과 감사품 증정과 아프리카 10여개국의 민속 공예품 및 민속악기 등을 지역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28일부터 6월23일까지 27일간 대표 선수로 발탁된 최종 엔트리 23명의 국가대표 및 코치진과 이름이 같은 고객이 5만원 이상 대구백화점에서 구매시 응원티셔츠를 증정하는 ‘나도국가대표’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동안 대구백화점 홈페이지(www.debec.co.kr)에서 로그인후 응원메세지 리플을 달게 되면, 응원 메시지 중 추첨을 통해 16명에게 대백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그리고 양점 정문 광장에서 축구 국가대표 선전기원 응원메세지판에 응원문구를 작성해 대한축구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본점에서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그리스의 첫 경기가 열리는 6월12일 오후 5시부터선착순 1,600명에게 무료로 대백생수를 본점 앞 광장에서 증정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대백프라자에서는‘응원킹 선발대회’를 진행하는데 사전 접수한 단체신청자들의 응원무대를 통해 심사위원들이 점수를 통해 응원킹을 뽑게 된다.
대구 시민 중 응원에 자신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본점과 프라자점 1층 안내데스크에서 신청이(5/28~6/10) 가능하며 6월12일오후2시부터 대백프라자 정문 광장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단체1/2/3등은 각각 대백상품권20/10/5만원권을 개인 1/2/3위에게는 대백상품권 10/5/3만원권을 각각 증정한다.
6월11일부터 20일까지는 이색적인 아프리카의 공예품과 인테리어 소품을 선보이는‘아프리카 상품전’ 을 대백프라자에서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및 아프리카 10여개국의 민속공예품과 민속 악기, 그리고 마스크, 엔틱, 인형류 등의 이색 인테리어 소품전을 동시에 진행한다.
그리고‘아프리카 상품전’이전에는 영남일보 박진관 기자의 ‘에티오피아 사진전’ 을 6월2일부터 7일까지 대백프라자 갤러리 B관에서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에서는 6월4일부터20일까지 한국축구 선전을 기원하여‘축구 시즌 매장’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본점 및 프라자점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서는 월드컵과 관련된 다양한 T-셔츠, 운동화 등을 선보이면서 월드컵 붐을 조성하고 있다.
대백프라자점 스포츠 의류브랜드 휠라에서는 월드컵에 출전하는 한국팀을 응원하기 위해 라운드 티셔츠와 조리샌들 그리고 썬캡으로 구성된 ‘월드컵 스페셜 라인’을 선보였다.
이 중 라운드 티셔츠와 조리샌들은 남아공, 이탈리아, 영국, 독일, 브라질 등을 상징하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휠라에서는 월드컵 응원 티셔츠에 호랑이의 기운을 담고 있다.
60년만에 돌아오는 백호의 해와 한반도를 상징하는 호랑이를 중요 디자인 모티브로 사용해 호랑이 문양과 은은한 한반도 지
도, 그리고 ‘GO! KOREA’라는 응원문구로 포인트를 줬다.
소재는 역시 땀 흡수가 빠르고 건조력이 좋은 쿨맥스와 시원한 메시 소재를 사용해 뜨거운 월드컵 열기를 조금이나마 식혀줄 전망이다.
‘카파’의 축구 응원 티셔츠는 총 3가지 스타일의 남녀 공용 제품으로, 붉은 악마의 레드 컬러와 남아공을 대표하는 그린&옐로우로 구성했다.
전면 프린트는 대한민국을 뜻하는 ‘K’ 알파벳에 축구 슛팅 동작이 더해져 태극 전사들의 우승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땀흡수와 건조가 빠른 기능성 에어로쿨 소재를 사용해 더위가 시작되는 월드컵 시즌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푸마는 이탈리아 스위스, 카메룬 등 7개국 월드컵 본선 진출팀의 축구복을 일반용으로 제작 판매하는 한편,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티스트 케힌데 와일리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라이프스타일 아프리카 컬렉션을 출시했다.
케힌데 와일리의 기존 7개 작품들에서 따온 화려한 색상과 그래픽 패턴들이 돋보이는 아프리카 컬렉션은 티셔츠와 바람막이 재킷 등의 의류 및 신발, 캐주얼 백,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되며 제품별로 20~30개만 한정 판매한다.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는 남아공 월드컵 때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코치, 선수에게 ‘프라이드 일레븐 슈트’를 협찬한다. 축구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때 슈트를 착용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슈트 외에도 셔츠, 타이, 바지, 포켓 스퀘어, 벨트, 구두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전국 갤럭시 매장에서 8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국가대표팀이 착용하는 ‘넥타이와 포켓 스퀘어’ 선물세트(3000개 한정)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구매하면 월드컵 기념 레드 티셔츠(4000개 한정)도 받을 수 있다.
헤지스 역시 강아지가 축구 유니폼을 입고 공을 차는 모습을 형상화한 라운드 티셔츠와 피케티셔츠를 세트로 구성, ‘월드컵 기념 티셔츠 라인’으로 선보였다.
맨스타 ,캠브리지 등이 소속된 코오롱에서는 오는 6월 28일까지 ‘박지성 골 대축제’ 행사를 열고 박지성이 골을 넣을 때마다 500만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20개 패션·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 행사는 전국 1500여개 매장과 온라인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본선 세 경기에서 박지성이 골을 넣으면 1등 5명은 500만원 코오롱 상품권을, 2등 8명은 텐트·코펠·버너로 구성된 코오롱스포츠 캠핑용품 세트(텐트+코펠+버너), 3등 16명은 남성복 브렌우드의 박지성 라인 정장 교환권을 받는다.
이와 함께 한국팀이 16강에 진출했하면 총 1000명에게 16만원어치 현금 포인트를 지급하고 8강 진출 시 총 1010명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현금 포인트로 되돌려준다.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월드컵 관련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오휘’점차 뜨거워지는 월드컵 열기를 모티브로 강렬한 색채감을 더한 `여름 메이크업-피버(feverㆍ열정)` 라인을 출시했다.
이 라인은 섀도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라이너만 이용해 강렬한 터치의 생동감 있는 푸른색 눈매를 연출한다.
대표적인 상품은 생생한 색상으로 눈매에 장시간 생동감을 주는 아이라이너젤인 `오휘 아이라이너 트리플`(4만원)과 선명한 푸른색 눈매를 연출하는 `마스카라 블루`(3만원) 다. 아이라이너 트리플은 세 가지 민속적인 색상으로 구성되는데, 소비자는 1호(핑크, 블루, 퍼플) 와 2호(브라운, 옐로, 블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등 가전 업체들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기존제품의 가격인하, 페스티발 행사 등 다양한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16강 승리기원 페스티벌 이벤트를 오는 6월 말까지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이벤트 기간에 자사 브라운관TV나 프로젝션TV, PDP TV를 보유한 고객이 평판 TV를 구매할 경우 최고 30만원까지 보상해 준다.
또 남아공 월드컵에서 국가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면 행사 기간에 삼성 파브 3D TV를 산 고객 가운데 333명을 추첨해 현금 100만원과 남아공 월드컵 공인구인 ’자블라니’를 증정한다.
3D TV와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사는 고객에게는 3D 안경 4개와 3D 블루레이 타이틀 1개를 공짜로 주는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연장하여 진행하고 있다.
3D TV와 이달 내 출시될 3D 홈시어터를 함께 사면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도 제공하기로 했다.
LG전자는 '대한민국 파이팅! 승리기원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중고TV 보상판매와 제품별 사은품 제공 등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자사가 '국가대표 TV 베스트 11'로 선정한 평판T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인치 이상의 중고TV 반납시 최대 30만원까지 보상한다.
또 월드컵 개막일인 다음달 11일까지 LED 3D TV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예선 경기에서 한국팀이 득점할 때마다 한 골 당 3만원의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아울러 인피니아 풀LED 3D TV 구매 고객에게 △XBOX 360게임기·3D게임 세트와 3D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 중 택1 △3D전용안경 2개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6개월 무료이용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타임머신 기능이 있는 '승리기원 특별모델' 구매시 외장형 하드디스크 △'쿡(QOOK)TV 일체형 엑스캔버스 TV' 구매시 쿡 TV 6개월 무료이용권·기프트 카드 △홈시어터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구매시 스카이라이프 6개월 무료이용권· '태극전사 선전기원 희망나눔 콘서트'초대권 등을 증정한다.
대백프라자점 소니에서도 다음달 3D TV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준비할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마케팅총괄실 구승본 실장은 “국민적인 관심이 최고조에 달할 월드컵을 앞두고 국가대표팀의 선전과 월드컵 붐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은행사와 판매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유통업체와 함께 각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어, 어느때 보다 다양한 월드컵 관련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