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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누리 상품권 판매촉진 행사가 3일 대구은행 시청지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해 주요 기관·협회·단체장 들이 온누리상품권을 들어보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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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안일보=손중모 기자] 대구시가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 단체 등이 참여하는 온누리 상품권 판매촉진 행사를 3일 오전 11시 대구은행 시청지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배성근 부교육감,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 김영오 상인연합회장 및 지역의 주요 기관·협회·단체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여기관과 참석자들은 온누리상품권을 대구은행 10억원, 대구시교육청 7억원, 대구상공회의소 5억원, 한국가스공사 5억 원,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5억원 등 관내 14개 기관 단체에서 총 45억5천만 원을 구매 약정했다.
또 대구은행에서 온누리상품권 1억 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등 지역 사랑과 상생협력의 의미를 확산시키는 뜻깊은 자리도 가졌다.
이와함께 대구시도 관내 150개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활성화를 위해 추석 명절 전 2주간을 온누리상품권 집중 홍보·판매기간으로 정해 온누리상품권활성화 집중 홍보에 나섰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대구시와 시 산하기관 및 구·군에서는 본격적인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아파트단지 등 주거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전국아파트연합회, 대구상인연합회 등과 같이 온누리상품권 판촉을 위한 순회 홍보도 실시한다.
그동안 대구시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온누리상품권 판매확대에 노력한 결과 판매실적이 2014년도 366억원, 2015년도 678억원, 2016년도 898억원, 2017년도 1천166억원 등 매년 큰 폭으로 증가했고, 2018년도에는 1천578억원을 판매해 당초 목표인 1천5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대구시는 올해 온누리상품권 판매목표를 2,000억원으로 정했다.
6월말 현재 판매액은 975억원으로, 판매상품권의 지역 내 사용 비율인 회수율이 124.6%로 전국 1위, 시민 1인당 온누리상품권 구매 액은 3만9천607원으로 전국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문시장 야시장의 성공과 문화관광형 시장 등 시장별 특성화 사업추진을 통한 전통시장 환경개선, 다양한 문화공연 개최 등으로 외부고객을 유입안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들의 전통시장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에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추석맞이 물품 및 제수용품을 구입해 줄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도 명절기간에’추석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온누리상품권 판매확대 및 전통시장 이용촉진을 위해 특별판매 행사를 진행하다.
현금구매 시 할인율은 변동 없이 5%로 하고 1인당 월 구매한도는 이달 2일부터 10월 31일 까지 한시적으로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또한, 스마트폰 앱에서 이용 가능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제로페이)을 4일부터 신규 도입해 2천억원 발행한도 소진 시까지 특별할인율 10%를 적용, 판매할 예정이며, 소진 후에는 연말까지 6% 할인율을 적용한다.
개인할인구매 월 한도는 4일부터 연말까지 50만원이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