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소식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생명의 근원 물과의 만남’ 행사 개최

대구도깨비 뉴스 2021. 5. 24. 18:39

[경안일보=손중모기자] 대구대학교가 최근 경산캠퍼스를 방문한 대구시 동구 정동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생들의 DU캠퍼스’ 행사의 일환인 ‘생명의 근원 물과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재학생과 정동고교생은 비알콜 칵테일 만들기를 통해 생명의 근원인 물을 통한 음료 개발 체험을 했다.
또한, 서비스 예절 등 관광서비스 실무교육에 참여해 대학생과 고교생 간의 소통과 인적교류도 확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구덕본 대구대 생명공학과 교수가 참석하여 생명을 이루는 물질인 물에 대해 생명공학적 접근법으로 학생들과 함께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민재 정동고등학교 학생은 “칵테일은 즐거움을 위해 마시는 음료로 사람과의 교류활동에 중요한 것 같다”며 “이번 대구대 캠퍼스 방문에서 관광경영학과 생명공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구대 난임연구소장인 구덕본 교수는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며 인구절벽과 더불어 고민해야 할 사항은 불임 현상의 타계” 라면서 “학생들에게 칵테일 등의 재미요소가 있는 문화형태를 제공함으로써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관광경영학과는 전공수업 외 다양한 자격증 취득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관광현장에서의 실천적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