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소식

대구가톨릭대, ‘2021 대구‧경북 고교생 의료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대구도깨비 뉴스 2021. 8. 19. 20:53

 

 

[경안일보=손중모기자] 대구가톨릭대 국제의료경영학과가 주관하는 ‘2021 대구‧경북 고교생 의료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이 오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비대면으로 열린다.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병원,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경북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경권의 우수한 글로벌 의료 인프라를 홍보하고 지역인재에게 지역 정착에 대한 재인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외국인 환자의 방문 유도 및 서비스 이용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상품개발·판매·홍보방안 등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지도교사 추천서와 신청서, 5분 내외의 발표자료(ppt)를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비대면 예선을 거쳐 선정된 이들은 9월 25일 대구가톨릭대 효성캠퍼스에서 대면 본선 평가를 치르게 된다.
평가 결과에 따라 대상과 금상, 은상 등으로 나눠 시상하며 선정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 조승아(국제의료경영학과) 교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구·경북 지역 의료 및 관광산업의 시너지 창출을 가져올 아이디어를 청소년들과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관심과 지역산업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