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소식

대구경북병무청,병역명문가 시상식 표창대상 가문 선정 심사 6월 예정

대구도깨비 뉴스 2022. 1. 18. 21:55

[경안일보=손중모기자]대구경북병무청은 2022년도 병역명문가 시상식 표창대상 가문 선정을 위한 심사를 6월에 실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2월 1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신청해 선정된 병역명문가 중 병역이행자가 많은 총 30가문을 표창대상 가문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가문은 10~11월 경 시상식을 개최해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유관기관 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다만, 올해 3월 이후 신청해 선정된 병역명문가는 2023년도 표창심사대상이 된다.
병역명문가 선정을 희망하는 경우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 및 가족관계 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준비해, 병무청 누리집 또는 방문, 우편, FAX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별하고 감동적인 병역이행 사연이 있는 가문은 ‘스토리 가문’ 신청서를 별도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병무민원상담소, 대구경북병무청 운영지원과에 문의하거나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김주영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대를 이어 실천한 병역명문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알려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 받고 자긍심을 갖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

출처 : 경안일보(http://www.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