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DGB금융그룹, 전 계열사 공동 ‘정보보호의 날 캠페인’ 실시

대구도깨비 뉴스 2022. 7. 14. 19:49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DG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제11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그룹의 정보보호 문화 정착 및 임직원 보안의식 강화를 위해 전 계열사 공동으로 ‘정보보호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보보호의 날은 정부 부처에서 공동으로 사이버 공격을 예방하고 기업과 국민의 정보보호를 생활화하기 위해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로 제정한 날이다.

이날 그룹 전 계열사가 함께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DGB대구은행 제1·2본점 등 각 계열사 사옥에서 출근시간대 임직원들에게 정보보호의 날 제정 취지 안내와 정보보호 실천수칙 안내장 등을 배포했다.

사내방송을 통해서도 정보보호 활동에 대해 알렸다. ESG 모범 규준에 포함된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심도가 증가하는 시점에서 DGB금융그룹이 ‘MSCI(모건스탠리) ESG 평가’에서 금융권 최고 수준의 ‘AA등급’을 획득한 사례를 소개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정보보호의 날을 통해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임직원 스스로가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며 정보보호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전 계열사에 수준 높은 관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통합보안관제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정보보안 점검의 날’ 실시 및 그룹정보보호협의회 등 다양한 정보보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bd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