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부동산원,협력업체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대구도깨비 뉴스 2022. 8. 29. 20:15

[경북도민방송=손중모기자] 한국부동산원은 협력업체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 및 임직원 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2022년 협력업체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전점검은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여부를 점검하고자 실시되었으며,한국부동산원 사내 협력업체 근로자의 안전상태를 확인하고, 안전 위해 요소를 예방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점검에서 한국부동산원은 사내 협력업체와 합동 점검팀을 구성해 △안전교육 실시 여부, △개인별 보호구 지급 및 착용상태, △작업현장의 유해 및 위험요소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관리감독자와 근로자와의 소통 시간을 통해 안전관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국부동산원은 현장 점검 실시에 따른 개선사항을 관련부서에 통보하고, 시정조치 및 지속 관리를 이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월 안심일터 조성을 위한'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포한 바 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45001 및 ISO22301 획득으로 국제수준의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사내 협력업체 근로자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안전 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임직원의 안전 의식 향상을 통해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bd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