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남구청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순회교육 실시

대구도깨비 뉴스 2008. 10. 7. 05:29

남구청은 관내 동주민센터를 찾는 주민들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7일부터 구청장이 직접 친절교육에 나서는 ‘고객만족마인드 함양을 위한 구청장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직원들에게 고객접점순간(MOT)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시키기 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은 대구에서 최초로 외부강사가 아닌 기관장이 직접 고객접점부서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간은 7~29일까지 오전 8시 30분부터 30분 동안 이루어진다. 교육장소는 관내 13개 동 주민센터와 보건소 등 모두 14개소이다.

교육내용은 ‘고객만족 행정을 위한 공무원의 자세’와 ‘고객중심의 품격 높은 행정서비스를 위한 전화응대’ 및 ‘고객접점 5S 활동의 정착화·생활화’로 교육대상자는 고객접점부서 직원 160여 명이다.

또한, 14~21일까지는 김세곤 부구청장이 구청 직원 4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