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부 교육청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외부강사 연수회

대구도깨비 뉴스 2009. 9. 24. 05:53

대구동부교육청은24일 대구삼덕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72교의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학부모코디네이터, 엄마품멘토링, 예체능 강사 등 총 170명을 대상으로 “환영받는 강사가 되는 지름길! 2009. 동부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회”를 개최한다.

학력향상과 사교육 절감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요즘,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회는 학력향상과 사교육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이라는 인식을 함께 나누며, 학생들에게 최고의 학습으로 감동을 주는, 수업의 질적 수준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

이 날 연수회 일정은 방과후학교 시범학교 운영 우수사례 발표로 황금초 신현주 연구부장의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수요자 만족도 높이기’, 동인초 조순화 교장의 ‘꿈․사랑․희망을 일깨우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종로초 김선희 연구부장의 ‘동부 방과후학교 효율적 운영’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보다 질 높고 효과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사들의 수업의 질 향상, 곧 학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초점을 두고 있다.

동부교육청 김이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사교육 두 마
리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
의 끊임없는 자기 계발과 연수에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며 또한, 방과후학교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여 환영받는 외부강사가 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