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대구시는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스마트한 즐거움을 더하고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 열기를 높이기 위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구시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프로젝션 맵핑 공모전’을 실시한다.
프로젝션 맵핑이란 첨단 기술을 활용해 3D 입체 영상을 고해상 프로젝터로 건축물 등에 투영하는 영상 퍼포먼스이다.
삼성전자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공식후원사로서 ‘육상을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하는 ‘How to PLAY SMART (하우 투 플레이 스마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회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경기장을 넘어 대회를 더욱 새롭게 즐기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대구시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프로젝션 맵핑 공모전’은 대회의 이념인 꿈’스마트 기술의 첨단 디지털 세상’, 열정’대구시와 대한민국의 열정’, 도전’선수들의 아름다운 도전정신’을 주제로 펼쳐진다.
엄정한 심사를 거친 수상작들은 오는 8월 대회 기간 중 대구시청 야외무대에서 진행될 ‘플레이 스마트 뮤직 페스티벌’에서 대구시청의 벽면을 활용해 상영될 예정이다.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는 매일 최대 7,000여명의 관객이 예상되는 7일간의 뮤직 페스티벌에서 클라이막스를 장식하며 대회 열기로 뜨거워진 대구의 밤을 아름답게 수 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중모 기자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상대회의 감동을 기념주화와 함께 (0) | 2011.06.21 |
---|---|
2011세계육상대회 거리응원&공연팀 모집 (0) | 2011.06.19 |
홈플러스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입장권 구매 (0) | 2011.06.16 |
2011육상대회 투어상품 개발 5,000명 모집 (0) | 2011.06.09 |
2011대회 개폐회식 기수단 선발 완료 (0) | 2011.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