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주말유통

대구도깨비 뉴스 2011. 9. 22. 21:09

▲ 현대백화점,가을 패션 페스티벌
현대백화점 대구점은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대구 지역의 중심지이자 현대백화점이 위치한 ‘반월당’을 테마주제로 한 ‘제 1회 반월당 Festival’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약령시 한의학문화관 및 특설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과 아트쇼를 체험할 수 있으며 대구 중구의 근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구 근현대사 골목투어’, 현대백화점 i/j클럽 가입회원에게 제공(선착순)되는 ‘한의약문화관 체험 티켓 증정’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전통과 현대,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반월당을 중심으로 새로운 문화세상을 열어가는 ‘현대백화점 대구점’만의 반월당 Story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대구점 9층 ‘갤러리 H’에서는,21일부터 10월 16일 ‘아산 정주영 10주기 추모 사진전’이 진행된다. 대한민국 현대화의 주역인 고(故)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전시회는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의 어린시절부터 세계적인 기업 현대그룹의 회장이 되기까지의 일대기를 접할 수 있다.
구성은 아산 정주영, 사업보국, 아산의 꿈이라는 3개의 주제로 그룹 현대의 사업 영역과 현재의 위상, 경제적 업적 등을 스토리 있게 전개했으며 무엇보다 젊은 시절 정주영 회장의 모습이나 인간적인 면모를 사진을 통해 회고할 수 있는 자리라고 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대구점 1층 화장품 매장에서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23일부터 25일까지인 주말 3일간 ‘가을 코스메틱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 롯데백화점,가전 가구 혼수 박람회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슈콤마보니, 지오앤사만싸, 지니킴, 고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디자이너 슈즈 한정판매’를 마련했다.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열리는 이 행사는 3층 행사장에서 실시되며, 브랜드별 각 50족~100족까지 한정판매를 실시한다.
각 브랜드별 2족이상 구입고객께는 브랜드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이밖에 23일부터 27일까지 ‘에스콰이아 그룹전’ 이 열리는데 남성화, 여성화는 각 7만9천원, 부츠 9만3천원으로 가을 슈즈상품을 저렴하게 실속가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상인점은 본격적인 웨딩시즌에 맞춰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고객을 위하여 ‘가전 가구 혼수박람회’을 이달 29일까지 가진다.
6층 행사장에서 LG전자 스마트 웨딩상품을 제안하여 시네마3D TV, 디오스냉장고, 트롬세탁기 등을 판매해 기간 중 당일 금액대별 구매고객께는 모바일 상품권 최대30~10만원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또, 건강침대 유명브랜드인 흙표흙침대, 가보건강침대도 참여해 각 브랜드 인기상품 판매를 비롯해 구매고객께 천연광목패드 및 황토메밀베개, 천연암연스탠드 및 면패드 등 각 브랜드별 사은품도 제공된다.
디자인벤처스, 다우닝, 본톤, 데코로에서도 로맨틱 서랍침대+장롱세트, 천연대리석 식탁, 4人쇼파 등 가을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가구를 실속가에 선보이고, 구매금액이상 구매시에는 브랜드별로 벽시계, 패브릭큐션/앤틱 탁상시계, 이태리 라텍스패드, 고급부부 커피잔세트 등을 증정한다.

▲ 대구백화점, 유명브랜드 10~30% SALE
대구백화점 본점 및 프라자점은 가을맞이 유명브랜드상품을 10~30%까지 할인 판매하는 “대백 가을 브랜드 세일”행사를 23일부터29일까지 연다.
‘30% 시즌오프’행사에는 여성정장 권오수, K.D.C깜, 전상진, 최복호, 프리밸런스, 샤트렌, 드바이, 크로커다일레이디, 더윌, 와인, 예스비, 피에르가르뎅주니어 등 인기 브랜드가 참가하며, ‘10~20% 시즌오프’ 행사에는 핸드백, 구두, 스카프, 남성정장, 남성캐주얼, 여성캐주얼, 아동?유아복, 수영복, 모피 등 80여개의 브랜드가 참가해 특별세일을 마련한다.
또한, 프라자점 4층에서는 행사기간 중에 ‘수입컨템포러리 브랜드 데이’ 행사를 마련해 23일 단 하루동안 실시하는 '폴앤조' 10% 브랜드데이 행사와 23일부터 10월 3일까지 '바나나리퍼블릭' 20% 브랜드 초대전을 각각 진행한다.
주말 구매찬스 행사로 오는 9월 25일(일)까지 대백카드(씨티/대구은행/포인트)로 당일 30/60/100/200/300/500/1,000만원이상 구매시 5% 상당의 대백상품권을 사은선물로 증정한다.
대백프라자점 12층 대백문화센터에서는 분위기 있는 가을 가족이 함께 떠나는 “가을여행 이야기” 행사를 연다.
25일에 마련한 대구방짜유기 박물관 투어 및 가족 뮤지컬 형아의 꿈 관람행사에는 참가인원 40명에 대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일반인 2천원 또는 애플아이회원 1천원이다.
또한, 10월 8일에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을 관람하면서 도산서원을 둘러볼 수 있는 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인원은 총40명으로 선착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중식을 포함해 4만5천원이다.

▲ 동아백화점 쇼핑점 세일 축하 이벤트
동아백화점 쇼핑점은 23일부터 25일까지 유명 브랜드 세일 축하 이벤트 행사를 통해 기간 중 동아포인트회원을 대상으로 2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상품 행사도 진행 된다.
식품관에서는 세일 축하 상품전을 통해 바나나와 사과 등 과일류를 비롯하여 양념불고기, 브랜드목살, 갈치, 고등어 등 신선식품을 최대 50% 이상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공산품 10대 파워상품 초대전을 통해 세탁세제와 음료수, 커피류 등을 20~30% 할인 판매 한다.
이외에도 명품 편집매장 럭셔리 갤러리는 코치와 구찌, 에트로 등 해외 유명 핸드백을 한정 특별가 판매전을 진행하며, 생활용품 전문매장 모던하우스는 아동가구와 소파, 화장대 등 인테리어 가구 제품 기획 판매전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1층 제화전문관에서는 에스콰이어, 영에이지 유명 제화 브랜드 상품을 59,000원, 69,000원에 균일가 판매하며, 6층 등산, 아웃도어 이벤트 매장에서는 K2, 블랙야크, 로우알파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가을 상품 초대전을 실시한다. 손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