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구보훈청, 제대군인주간 계기 워크숍 개최

대구도깨비 뉴스 2019. 10. 10. 19:16
↑↑ 사진제공=대구지방보훈청

[경안일보=손중모기자] 대구지방보훈청(청장 박신한)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8회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10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대강당에서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4차 산업 혁명 드론 특강과 무인항공기, 드론 축구 등 프로그램 체험, 봉무공원 단산지 산책과 퀴즈 등으로 진행됐다.
'제대군인 주간'은 제대군인 스스로 자긍심을 높이고 국민들로 하여금 이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제대군인 지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제대군인 주간은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 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 취업 워크숍 외에도, 귀농귀촌투어, 일자리 두드림 데이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제대군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고 이들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신한 청장은 “오늘 워크숍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취업정보 뿐 아니라 힐링의 시간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며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지역의 기업과 시민들께서도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