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산교육지원청,‘처음학교로’ 학부모 교원 연수 실시

대구도깨비 뉴스 2019. 10. 10. 19:19
↑↑ 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경안일보=손중모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8일 경산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 70여명과 교원 9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사용자 매뉴얼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해 원서를 접수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경감해주는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경상북도교육청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제정으로 명확한 법적 근거를 가지게 되었으며, 관내 59개 공·사립유치원이 모두 참여한다.
김현숙(남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강사는 2020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유치원용 시스템과 학부모용 시스템 매뉴얼을 꼼꼼하게 소개했고, 학부모와 교원들은 집중해 매뉴얼을 익혔다. 시스템은 오는18일부터 유치원에 오픈될 예정이며 학부모에게는 11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김영윤 교육장은 “유치원 입학의 편리성과 공정성을 도모하기 위한 입학관리시스템의 목적을 잘 이해하고 정확한 시스템 활용방법을 익혀서 2020학년도 유아모집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치원과 학부모 모두가 노력하자”고 거듭 당부의 소감을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