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소식

병무청, 고3 대상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 개최

대구도깨비 뉴스 2020. 9. 18. 19:20

 

[경안일보=손중모기자]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18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면 집합 설명회를 비대면(Untact)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연 설명회 방식으로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되지 않으면서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병무청은 행사 내내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 준수를 위해 각별히 힘을 기울였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병무청누리집에서 사전 직업선호도검사를 받은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에게 꼭 맞는 군 특기와 복무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받았다.
또한, 병역이행 절차 등에 관한 설명회와 병역이행 퀴즈 골든벨, 복무 중인 병사들이 들려주는 군 복무 이야기 영상 시청 등을 통해 군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를 가졌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사업은 군복무가 학업과 경력단절이 아닌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도록 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병무청이 각 군,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1:1맞춤형 병역진로상담*, 복무 중 자기계발을 위한 맞춤 정보제공,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각 기관이 협업해 생애설계적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병무청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서울지방병무청에 병역진로설계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1월부터는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현장에 참석한 병역의무자를 격려하는 자리에서 “군 복무가 경력단절이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jmson220@g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