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구화원초, 국립중앙과학관 주관 사이언스데이 부스 선정, 운영

대구도깨비 뉴스 2009. 10. 9. 05:27

 

 

대구화원초등학교는 2009년 10일부터11일까지 양일간 국립중앙과학관(대전 대덕연구단지내)이 주관하는 『2009 가을 사이언스데이(제23회)』행사에 전국 과학교사 및 동아리 17개 부스 중 한 부스로 선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과학놀이 및 체험활동의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이번 행사는 2009 국제우주대회와 관련, 「우주」를 테마로 하는 과학놀이와 과학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댄싱공연, 사물놀이, 음악회, OX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공연이 어우러진 과학놀이문화축제 한마당으로 이루어진다.

대구화원초등학교 부스(교사 강성복)의 운영 주제는 ‘나를 디자인하라!’로 염색의 원리와 여러 가지 염색 방법을 알고, ‘염색과 물’의 고정관념을 깨뜨려 물이 필요없는 색지 염색으로 나만의 개성만점 티셔츠를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화원초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과 대구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학생들이 봉사요원으로 참여하여 부스 운영을 돕는다.

대구화원초등학교 김화일 교장에 따르면, “2000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매회당 2만여명이 참여하는 국가차원의 과학축제 현장에 우리 화원초등학교가 부스 운영을 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보다 큰 무대에서 발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