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대백 한마음봉사단, 에티오피아 구호활동 참가

대구도깨비 뉴스 2010. 4. 21. 05:06

 


대구백화점 사내 봉사단체 모임인 한마음봉사단 단원은 20일부터 27일까지 7박8일의 일정으로 월드비전 대구‧경북지부와 함께 에티오피아 교육사업 봉사활동에 참가한다.
대구백화점 한마음봉사단은 지난 1991년부터 지역사회의 발전과 봉사를 위하여 설립된 사내봉사단체로서, 봉사활동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여 국제적인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05년 2월 한마음봉사단을 이끌며 월드비전 대구‧경북지부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구정모 대표이사가 직접 아프리카 케냐 구호사업장 방문을 시작으로 2007년부터 작년까지 3년째 우간다교육장을 방문했으며 이번에는 에티오피아의 교육장을 방문하게 된다.
이번 에티오피아 봉사활동에는 대구백화점 정보시스템팀 백인석 과장과 패션잡화팀 전지은 계장이결연지역의 지원학교 구호품 전달, 식수 사업장 방문, 보건사업 참여, 아동들과 함께하는 운동회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위하여 학용품, 의류, 축구공, 장난감 등 구호품 11박스를 준비해 증정할 예정이다.
대구백화점 한마음봉사단은 월드비전 대구․경북지부와 연계해 방문목욕 봉사활동, 기아체험 24시스폰서전달, 사랑의 빵 저금통 모금활동, 후원음악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