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현풍초, DIGST와 함께하는 과학문화체험교실

대구도깨비 뉴스 2010. 6. 24. 20:38

 

 

대구현풍초등학교는 23일  “DIGST와 함께하는 과학문화체험교실“을 운영했다.
현풍초등학교는 작년 9월에 DIGST와 자매결연을 맺어 그동안 우의를 돈독히 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문화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5학년 43명으로 대구경북 과학 기술원에서 연구원들이 직접 나와 나노 바이오 연구부 소개, 나노 바이오 개념설명, 생명공학의 이해, 식물 조직배양 실험 실습의 순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는데, 학생들은 식물세포에서 조직을 떼내어 배양을 하고 이를 워트젤리에 심어 물 없이도 유리병 속에서 식물이 수개월동안 자란다는데 대해 마냥 신기해 했다.
이 날 행사에서 특히 학생들은 생명공학 부분에 관심을 보였고, 나노 바이오에 대한 이해를 높혔으며, 특히 우리고장에 공사중인 DIGST(대구경북 과학기술원)의 하는 일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게 되었다.
또 이번 행사에서 DIGST로부터 30만원 상당의 과학서적을 기증받았고 6학년 4명에게 40만원 상당의 장학금도 받았다.
이번 “DIGST와 함께하는 과학문화체험교실”의 운영으로 학생들은 나노 바이오 산업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우리 고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디지스트에 대해 보다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이는 우리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미래에 대구 경북 산업의 역군으로 다시 굳건히 설 우리 꿈나무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