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성곡초, 제 10회 전국 아름다운 학교 대상 수상

대구도깨비 뉴스 2009. 10. 20. 21:34

 

 

성곡초등학교는 지난 13일 『제 10회 아름다운학교를 찾습니다』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와 중앙일보가 공동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환경부, 지식경제부, 시도교육청 등의 기관이 후원한 대회로 그 동안 9회에 걸쳐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학교를 선정한 바 있으며 총 응모학교 수는 950여개 학교에 달한다.
이번 대회에 대상을 차지한 대구성곡초등학교는 『녹색성장으로 행복 가득한 글로벌 성곡 교육』을 주제로 아름다운 전통 예절을 계승하고 글로벌 시대에 발맞춘 영어학습 환경과 자연친화적인 학교 환경 조성을 통해 학생들의 가치관 형성과 바른 심성을 기르는 데에 목적을 두고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어 나갔다.
자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하여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단풍나무 숲길을 비롯하여 야생화 교재원, 농사 체험장, 수중식물 재배포, 느티나무 등굣길과 줄단풍 거리등을 조성했다.
더불어 영어 교육의 내실화를 위하여 영어체험실를 3개소 마련하고 복도 환경과 계단환경, English talking sensor를 설치하였으며 우리 멋을 지닌 세계 시민 예절의 생활화를 위한 활동으로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학교 생활을 하는 ‘우리 멋 가꾸는 날’ 운영과 아름다운 심성을 기르기 위한 우리말 순화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말 사용하기’ 등이 있다.
성곡초의 구창남 교장은 “우리 학교의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사업은 학생들에게 친환경․친자연적이며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어주어 그 속에서 아름다운 심성을 함양할 뿐 아니라 전통 예절을 익히고 세계문화시민으로 성장하게 해 주어 학생에게 행복 가득한 학교를 제공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