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소식

계명문화대,차세대 미용아티스트들 숨은 기량 뽑내

대구도깨비 뉴스 2010. 5. 18. 19:16

 

 

최고를 꿈꾸는 차세대 미용아티스트들의 숨은 기량을 겨루는 전국 고교생미용경연대회가 계명문화대학에서 펼쳐져 큰 인기를 끌었다.
17일 계명문화대학 캠퍼스에서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주최로 개최된 “제7회 계명문화대학 총장배 전국 고교생미용경연대회”에는 출전선수 600여명을 포함, 모델, 참관자 등 모두 1,0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미용분야에 관심 있는 고교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들의 미용소질을 개발해 차세대 미용아티스트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대회는 미용아티스트들의 등용문으로 알려져 있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 스킨등 커트, 퍼머넌트웨이브, 휭거웨이브, 환타지아메이크업,웨딩메이크업, 네일케어, 안면매뉴얼테크닉 종목의 경진대회를 비롯해 댄스 및 음악공연,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별 대상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커드 부분 박선화(오무선뷰티칼리지), 퍼머넌트웨이브 부분 박은지(창원크리스찬쇼보), 환타지아메이크업 부분 백송이(보니타뷰티스쿨), 웨딩메이크업 부분 이지수(경북여자정보고)씨 등 이상 7명이 각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입상자는 계명문화대학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입학전형시 가산점과 장학금이 주어진다.
최성민 교수는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작품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국고교생들의 미용에 대한 독창성, 예술성, 창조성을 확인하는 좋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