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 교육청 에듀파인 학교회계 시스템 조기 정착 유도

대구도깨비 뉴스 2010. 6. 24. 05:54

대구광역시교육청은 학교회계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이 도입한 “에듀파인 학교회계 시스템”이 학교현장에서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산하 200개 학교에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은 2010년 3월부터 관내 전 학교에 사업별 예산제도와 발생주의․복식부기제도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에듀파인 학교회계 시스템”을 도입해 시행중이며, 학교현장의 사용자들이 새로운 회계 시스템을 잘 활용해 회계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장 시스템 사용자들에게 실시간 도움을 주기 위해 전화 및 원격제어시스템으로 응대하는 콜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복식부기 및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요원으로 학교회계 T/F팀을 구성하여 학교회계담당자, 영양교사, 사회복지사, 교무보조 등 시스템사용자들에 대하여 폭넓은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사들로 구성된 교원 연수지원단은 시스템을 사용하는 교원들이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시스템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6월말까지 216개 학교에 대하여 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새로운 학교회계시스템의 도입에 따른 혼란을 예방하고 시스템의 활용도를 빠른 시일 내에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연수를 통해 사용자들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시스템을 개선해나가 고 있다.” 라고 말했다.